미세먼지

미세먼지 감축 위한 승용차 마일리지 제도

페이지 정보

작성자 i강서TV_강서구청 방송국 작성일20-06-26 00:00 조회12회 댓글0건

본문



오는 8일부터 서울시 승용차요일제 혜택이 완전히 종료됩니다.
앞으로는 자동차 운행을 줄여 온실가스와 미세먼지를 감축하는 차량에 혜택을 주는 ‘승용차 마일리지제’로 일원화됩니다.

승용차 마일리지는 지난해 연간 주행거리보다 주행거리를 단축하면 감축 실적에 따라 최대 7만 포인트를 주는 인센티브 제도입니다.

적립한 마일리지는 자동차세 등 지방세를 납부하거나 모바일 도서ㆍ문화상품권 구입,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미세먼지 비상 저감조치 발령 시 차량 미운행에 참여하면 증빙자료 심사 후 1회당 3천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뷰 / 화곡6동주민센터 신지혜 주무관
승용차 마일리지는 서울시에 등록된 비영업용 12인승 이하 승용차나 승합차가 가입대상입니다. 서울시 승용차 마일리지 홈페이지(https://driving-mileage.seoul.go.kr)를 이용하거나 강서구청 또는 동 주민센터에 방문해 가입하고 실적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한 사람이 여러 대의 차량도 가입 가능하니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시행하는 승용차 마일리지 제도에 구민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한편, 서울시는 많은 시민들이 승용차 마일리지에 참여할 수 있도록 신규 회원 모집 이벤트를 오는 7월 3일까지 시행하며, 가입 후 최초 사진 등록 시 3천 포인트를 추가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74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fx2you.net.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