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로쇠나무수액의 효능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마로니에 조회 2회 작성일 2021-09-16 05:53:01 댓글 0

본문

고로쇠수액 보다가 좋고 콜라겐이 함유되어있고 괴혈병에 좋은 자작나무수액 채취하기

자작나무의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자작나무수액은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예부터 배 선원들의 괴혈병을 예방하기 위해 마셨다고 합니다.

자작나무 수액 한병 약 300ml에는 탄수화물 3g, 당 3g,dl 포함되어 있고, 일일섭취량 기준으로 아연 3%, 마그네슘 95%, 망간 130%가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연구에 의하면 비타민C, 칼륨, 인, 엽산, 구리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고 아미노산과 다량의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있어 인체의 산화스트레스를 억제하는데 좋은 도움이 된다고 밝혔습니다.

자작나무 수액은 뼈를 유지하고 형성하는데 필수적인 망간성분이 함유되어있어서, 실버세대 분들의 척추 뼈 손실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자작나무 수액에서 베툴린산으로 변하는 식물화합물이 발견되었는데, 이 성분이 항산화특성, 항염증특성, 항암특성을 가질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수액의 비타민C가 콜레겐 생성을 자극하고 이 콜레겐이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있게 유지시켜 주고, 모발 건강과 탈모에 도움을 줍니다.

적당량의 자작나무 수액은 안전한 것으로 보고 있으나, 꽃가루 알러지가 있는 분들은 주의 해야 합니다. 그리고 망간 독성의 위험이 있을 수 있어서, 간 기능 장애가 있는 분들은 위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고로쇠 거제수 자작나무 등 먹을 수 있는 수액을 가진 16개 나무의 효능과 채취시기를 알아보고 곡우물이라 불리는 물박달나무수액 채취하는 방법

고로쇠 거제수 자작나무 등 먹을 수 있는 수액을 가진 16개 나무의 효능과 채취시기를 알아보고 곡우물이라 불리는 물박달나무수액 채취하는 방법

안녕하십니까
팔공산조경과구들장입니다.

오늘은 물박달나무 수액을 채취 하기 위하여 퇴근해서 오후6시에 나무에 구멍을 뚫고 설치했는데 7시간만인 새벽1시에 나가니 요만큼 물박달나무수액이 나와있습니다.

이제 나무수액을 채취하여 건강음료 계절음식으로 먹는 시기가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고로쇠, 가래나무, 거제수, 박달나무, 층층나무, 헛개나무, 노각나무, 머루덩굴, 다래덩굴, 으름덩굴, 자작나무, 단풍나무, 서어나무, 피나무, 삼나무, 대나무 등 16종의 나무 수액을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중에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12가지 나무수액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고로쇠나무 : 뼈에 이로운 물 이라고 해서 골리수 라고 불리우다가 고로쇠가 되었다고 합니다.
봄의 전령사 라고도 하며, 골다공증 예방, 비만억제, 혈압을 낮추는데 좋다고 합니다.

박달나무 : 우리나라 건국신화에 나오는 단군왕검의 단이라는 글자가​ 박달나무를 뜻하는 것 이라고 합니다.
맛이 담담하고 시원하며 중금속 정화능력이 뛰어나며 뼈를 튼튼하게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층층나무 : 양이 많고 특이한 향이 있다. 고로쇠 수액은 달고 향긋한 나무 내음이 나지만, 층층나무는 달지 않고 풀냄새에 더 가깝습니다.
본초도감과 중국의 본초도록에는 탄닌과 유황이 함유되어있어 강장작용, 이뇨작용, 종기, 신경통, 관절염 등의 통증에 효험이 있다고 합니다.

헛개나무 : 맛과 향이 좋을 뿐 아니라 간기능을 회복하는데도 좋아서 술독을 푸는 데 먹는다고 합니다.

대나무 : 대나무 수액은 마음을 안정시키고 몸속 노폐물을 씻어내 효능이 있다고 하여 약으로 쓰기도 했다고 합니다.
중풍이나 고혈압, 심장병에 좋은 효과가 있고, 당뇨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머루덩굴 : 간질환, 간장 질병이나 신장병으로 몸이 붓거나 복수가 차는 데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래덩굴 : 항암작용이 뛰어나고 부종이나 신장병 환자들한테 좋다고 합니다.

서어나무 : 뼈를 튼튼하게 하는 데 좋다.

으름덩굴 : 독을 풀고 소변이 잘 나오게 하는 효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삼나무 : 일본에서는 발효시켜 건강음료로 먹고 있는데 신장이나 간장기능을 좋게하고 항암작용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노각나무 : 간질환에 사용되며 벌나무 보다 좋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전립선염, 전립선비대증, 당뇨, 급성위염증, 위장병, 관절의 통증치료, 전신타박상, 교통사고휴유증 등에 사용하며 부작용이 없이 누구나 드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수액을 채취하는 시기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단풍나무와 고로쇠나무류 - 경칩 3월 5일경.
박달나무, 거제수나무, 자작나무, 층층나무류 - 곡우 4월 20일 무렵에 채취.
머루나 다래덩굴 - 봄부터 초여름까지 채취.
대나무 - 죽순이 다 자라서 성장이 멈출 무렵에 밑동을 잘라 흘러나오는 수액을 채취합니다.
삼나무 - 4월 중순 무렵에 수액을 채취합니다.

우리나라 나무수액의 채취시기와 효능에 대한 이야기는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동영상이 유익했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팔공산조경과구들장이였습니다.
끝까지 시청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고로쇠나무 수액 채취 법과 그 수액의 효능은?_채널A_갈데까지가보자 58회

공식홈페이지 : http://tv.ichannela.com/culture/letsgo/
[갈 데까지 가보자] 2014/01/07 방송 58회

# '지리산 놀이터' 산청 약초부부의 닭살 러브스토리
쉰이 넘어도 여전한 닭살 커플, 쉰내 나는 사랑으로 건강까지 지켜냈던
산청 약초부부의 건강 비법을 공개한다!

... 

#고로쇠나무수액의 효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79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fx2you.net.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